미국생활

[2023-05-22] 서울역도심공항 + 아시아나 항공 탑승 + 샌프란시스코 공항 입국(심사) 후기 (ICN - SFO)

Bingli 2023. 5. 31. 01:31

안녕하세요!

지난 주 월요일, 인천 국제 공항을 출발해 샌프란시스코 공항으로 입국했습니다.


1.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먼저 인천공항에 가기 위해서 서울역 도심공항 터미널을 이용했어요!

서울역 도심 공항

서울역에서 도심공항 안내 표시에 따라 이동 후 키오스크를 통해 직통열차 승차권을 구매합니다!

직통열차 승차권에 인쇄된 QR코드로 항공사별 체크인 카운터로 들어가 위탁수하물을 보낼 수 있어요.


2. 아시아나 비행기 탑승

인천공항 제1터미널

인천공항에서 시간을 보낸 후 아시아나 비행기에 탑승했습니다.

[기내식]

아시아나 기내식

미국행 비행기에서 기내식은 보통 2번 제공해줍니다.

제가 선택한 기내식은 1. 쌈밥정식 2. 차슈덮밥이었고 두 개 모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아시아나 비행기 좌석은 유나이티트 비행기보다는 넓었습니다.

하지만 창문측에 앉는다면, 움직이기 불편할 것 같아요. (이건 어느 항공사나 마찬가지인듯..)


3. 샌프란시스코 공항 입국(심사)

샌프란시스코 공항

저는 이번에 6번째로 미국에 입국했어요.

하지만 입국심사는 항상 떨려요...

제가 준비한 서류는 왕복티켓, 가족관계증명서, 이스타 확인 서류 이렇게 3가지 였고, 가족관계증명서는 남편을 보러 왔기 때문에 혹시라도 요구할까봐 챙겼어요.

관광오시는 분들은 왕복티켓, 이스타 확인 서류, 호텔 예약 내역/관광지 예약 내역 이렇게 (프린트해서) 준비하시면 될 것 같아요!

입국심사는 1분정도 소요됐고, 앞에 하신 분은 손가락 지문 찍었던 것 같은데 저는 지문은 찍지 않고 사진만 찍었어요.

확실히 6번째 입국이여서 그런지 질문이 줄어든 느낌이에요(?)

제가 받았던 질문은

1. 왜 왔냐(목적) -> 가족방문

2. 가족 누구? -> 남편

3. 언제 결혼했는데? -> 2021년

4. 얼마나 있을건데?  -> 한달

5. 직업이 뭐야? -> 인공지능 개발자

Have a nice trip!

이렇게.. 5개정도 질문하고 끝났어요.

하지만 입국심사가 빨리 끝나도 위탁수하물 기다리는 데 30분정도 걸렸어요..ㅠㅜ

비행기 착륙은 오후 3시 20분쯤 했는데 위탁수하물 찾고 나오니까 4시더라구요.

미국 도착하자마자 범죄 위험 주의 문자..

제가 사는 동네는 타 동네에 비해 안전하지만!!

LA여행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될 것 같아요..ㅠㅜ

모두들 안전한 미국 여행 되시길...!!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