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

[2022-11-12] 유나이티드 항공 탑승 + 미국 샌프란시스코 공항 입국(심사) 후기

Bingli 2022. 11. 16. 09:55

지난 8월에 약 3주간 미국 여행을 한 후 9월 13일에 한국에 입국했다가 11월 12일에 다시 미국으로 출국하게 되었어요!!

9월~11월 사이에는 패스트캠퍼스에서 파이널 프로젝트하느라 몸과 정신이 너무나도 피곤한 상태였어요.

https://bini-logs.tistory.com/2

 

[KDT-패스트캠퍼스] AI 부트캠프 데이터사이언티스트 양성 과정 3기 수료 후기

2022년 5월 30일에 시작된 K-Digital Training AI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 과정 3기 교육이 총 24주간(약 5개월)에 걸쳐서 2022년 11월 11일에 드디어 끝이 났습니다!! 제가 이 교육과정을 시작하기 전, 패

bini-logs.tistory.com

여하튼 잘 끝내고 남편을 만나기 위해 홀로 비행기에 탑승하게 됩니다.


목차

1) 출발

2) 기내식

3) 도착 및 입국심사

4) 마무리


출발


떠나려는 데 인천공항에 비가 많이 오더라구요..ㅠㅜ 비행기가 뜰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지연없이 출발했어요.

 

비내리는 인천공항

유나이티드 항공은 미국 국적기에요. 혹시 영어 못해서 걱정이신 분들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한국 승무원분들이 계셔서 한국말로 소통 가능해요! 방송도 영어로 한 번, 한국어로 한 번 해주세요 ㅎㅎ 처음에는 영어로 방송하셔도 바로 뒤이어서 한국어로 해주시니까 영어 못 알아들었다고 불안해할 필요는 없어요.


기내식


기내식은 저녁 1번, 간식 1번, 아침 1번주셨어요.

첫번째 저녁 메뉴는 치킨 VS 소갈비찜이었는데 저는 치킨으로 실패한 적이 없기 때문에 무조건 치킨으로 선택했습니다!

저녁, 간식, 아침 순

간식과 아침은 선택지 없이 모두 동일하게 주셨어요! 간식은 대만 샌드위치처럼 엄청 간단했고 아침 샌드위치는 토마토랑 계란, 햄이 들어있었어요. 저는 미국식 입맛이라 모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

제 일정은 한국 시간으로 저녁 6시에 출발해서 미국 시간으로 오전 11시 반에 도착하는 일정이었어요!

그래서 완전 밤 비행기였답니다. 점점 시간이 바뀌면서 도착 2시간 전부터는 바깥에서 들어오는 햇빛이 느껴졌고

도착 1시간 전부터는 창밖으로 미국이 보였어요. 바깥 풍경을 보니 미국에 온 실감이 나더라구요.

한국은 높은 빌딩이 특징이라면 미국은 자연과 낮은 건물이 특징이에요.


도착 및 입국심사


센프란시스코 공항

약 9시간 반 비행 끝에 드디어 샌프란시스코에 도착을 했습니다!! 도착의 기쁨도 잠시 입국심사가 너무 걱정이 되더라구요.

5번째 미국 입국이긴 한데 8월 입국과 11월 입국 차이가 별로 나지 않아서 불안했거든요.

 

입국심사 기다리는 줄은 별로 길지 않았어요. 예전에 미국 입국 후기 보면 입국심사 기다리는 줄이 2~3시간 기다렸다고 하던데 제가 들어갈 때는 10분정도만 기다렸던 것 같아요. 생각보다 빨리빨리 지나가니까 서류같은 건 비행기에서 미리 챙겨서 내려주세요ㅠㅠ 기다리는 줄에서 서류 챙기느라 가방 뒤지시는 분들이 계시는 데 입국 심사관이랑 뒤에 기다리는 분 있으니까 순서를 놓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저는 3분만에 입국심사가 끝났어요. 제가 챙겨갔던 서류는 왕복 티켓, 가족 관계 증명서, 코로나 백신 증명서였습니다. 지금까지 가족 관계 증명서를 보여드린 적은 없는데 다른 후기에서 요구했다라는 정보를 봤던 기억이 있어서 항상 준비해요. (미국에 가족이 있을 경우 요구할 수도 있을듯? 특히 결혼했을 경우)

입국심사 질문에는 항상 간단하게 대답해요. 제가 영어를 잘 못해서 그런 것도 있고 굳이 문장으로 말할 필요도 없다고 느껴서요! 저에게 했던 입국심사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입국심사 질문

 

Q. 왜 왔냐? (필수 질문)

A. Visiting Family

 

Q. 패밀리 누구? 엄마? 아빠?

A. Husband

 

Q. 얼마나 있다가 갈건데?

A. One month

 

Q. 남편은 여기에서 어떻게 살고 있어?

A. Citizen

 

Q. Green card 있어?

A. No. Not yet

 

Q. 여행 끝나면 뭐할거야?

A. Go back Korea

 

Q. 직업이 뭐야?

A. Student

 

Q. 무슨 공부해?

A. Data Science

 

Q. Return ticket 있어?

A. Yes.

 

Q. 보여줘

리턴 티켓 제시한 후 Have a good trip!라는 말과 함께 제 여권을 돌려주셨어요


미국 입국 심사 후기보면 여자 혼자 입국하게 될 경우, 세컨더리룸에 갈 확률이 높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걱정 많이 했는데 지금까지는 잘 통과했어요. 확실히 여행한 후 돌아갈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면 별 문제 없을 것 같아요!!

 

미국 샌프란시스코 공항 입국관 관련해서 혹시라도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은 도와드릴게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